보통 노트북은 인터넷을 연결하여 데이터라는 것을 사용하는데요. 이 때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이더넷입니다.


이더넷은 가장 대표적인 버스형식 근거리 통신망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한 공유기를 통하여 복수의 이용자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통신망인데요. 



이 통신망을 사용하다가 보면 가끔 연결이 매끄럽지 못하거나,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두 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더넷 재연결


첫 번째로 원도우키+R을 누르면 실행창이 뜨게 됩니다. 그런 다음 ms-settings: 라고 치면은 윈도우 설정 창이 뜨게 되는데요. 


설정 창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에 클릭을 하고 네트워크 상태 창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이라고 뜨며 이곳에 문제해결 창을 눌러서 이더넷이 재연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위와 동일하게 윈도우 실행 창을 띄운 후 control 치고 확인을 누루면 제어판이 나옵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있는 공용 와이파이를 눌러 자세히라는 곳에 들어갑니다. 


자세히로 들어가면 DNS서버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이것을 메모합니다. 

(ex.168.126.62.1

       168.126.62.2)



이후 속성에 들어가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을 눌러 들어간 후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를 다음 DNS 서버 주소 받기에 체크를 해주게 되면 DNS 서버 주소를 치는 창이 나옵니다. 



그럼 위에서 메모한 서버 주소를 적고 확인을 누르고 재부팅 하면 노트북 이더넷 연결 오류가 해결됩니다.  



이상으로 노트북 이더넷 연결오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